협상대상자가 앞으로 국토부와 실시협약 체결을 위한 협상을 거쳐 사업시행자로 지정될 경우, GTX-B노선 민자 구간(인천대입구~용산, 상봉~마석 /62.8km) 건설 및 재정 구간(용산~상봉/19.9km)을 포함한 전 구간에 대한 운영을 40년간 맡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다음 주부터 즉시 협상에 착수해, 2024년 착공과2030년 개통을 차질 없이 이행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정부 협상단에는 한국교통연구원, 국가철도공단, 서율 회계법인, 법무법인 세창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술, 재무, 운영, 법률 등 전 부문에 대해 철저하고 꼼꼼한 협상을 진행한다.
한편, GTX-B노선 재정 구간(용산~상봉)도2024년 상반기 착공을 위해 설계에 본격 착수하고, 1분기 내 사업자 선정을 완료할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1
<저작권자 ⓒ 국토교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GTX-B, 대우건설컨소시엄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