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K-water, 물 특화 ‘ESG경영’ 속도 높인다:국토교통뉴스
로고

K-water, 물 특화 ‘ESG경영’ 속도 높인다

자회사와 함께 ‘ESG 경영 확산·실천을 위한 모-자회사 공동 선언식’

변완영 | 기사입력 2023/12/31 [19:04]

K-water, 물 특화 ‘ESG경영’ 속도 높인다

자회사와 함께 ‘ESG 경영 확산·실천을 위한 모-자회사 공동 선언식’

변완영 | 입력 : 2023/12/31 [19:04]

▲ 한국수자원공사가 자회사인 케이워터운영관리(주), 케이워터기술(주)과 함께 ‘ESG 경영 확산·실천을 위한 모-자회사 공동 선언식’을 하고있다.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최근 대전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자회사인 케이워터운영관리(주), 케이워터기술(주)과 함께 ‘ESG 경영 확산·실천을 위한 모-자회사 공동 선언식’을 진행했다.

 

이번 선언은 각 기관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물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3개 기관이 ESG 경영을 함께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날 선언을 초석으로 삼아 자회사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ESG 경영을 도입, 실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선언은 ▲ESG 경영의 확산을 위한 관련 비전과 목표, 원칙의 공유 및 ESG 가치 내재화를 위한 노력 ▲환경보호와 기후위기 능동적 대응을 위한 친환경 경영과 탄소 중립 정책 이행 ▲안전과 인권을 기반으로 근로자와 지역사회의 동반성장 구현 ▲준법‧윤리적 가치를 준수하는 투명한 의사결정과 소통 활성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3개 기관은 이번 선언을 시작으로 우선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공동 사회공헌활동부터 협력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들 기관과 후속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 1회 이상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등 케이워터운영관리(주) 및 케이워터기술(주)의 ESG 경영 실천을 적극적으로 협력, 지원할 예정이다.

 

구자영 기획부문장은 “오늘 공동선언을 시작으로 ESG 경영 확산을 위한 내실 있는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강화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친환경, 안전, 청렴, 투명성 등 ESG 경영가치를 실현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