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 수영구 ‘2023 대한민국 도시대상’ 대통령상:국토교통뉴스
로고

부산 수영구 ‘2023 대한민국 도시대상’ 대통령상

부산 수영구, 출산‧보육정책 최우수…전남목포시, 국무총리상

변완영 | 기사입력 2023/10/18 [09:22]

부산 수영구 ‘2023 대한민국 도시대상’ 대통령상

부산 수영구, 출산‧보육정책 최우수…전남목포시, 국무총리상

변완영 | 입력 : 2023/10/18 [09:22]

▲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대교 등이 있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홈페이지 갈무리)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부산 수영구가 ‘2023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전남 목포시가 국무총리상을 각각 받았다. 이 상은 지자체와 시민이 주도하는 살고 싶은 도시 만들기를 목표로 지난2000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인프라 수준’과 우수사례를 평가해 14곳의 도시(대통령상 1, 국무총리상 1, 장관상 12)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도시분야 최대 행사인 ‘도시의 날’과 연계해 17일 오후 4시부터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부산 수영구는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새싹 육아 아빠단 등 다양한 출산장려 및 보육정책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사회(1위), 경제(2위), 환경(1위) 및 지원체계(2위) 등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국무총리상은 교통약자 바우처 택시 등 이동 불편 개선 정책을 추진하고, 사회(3위) 및 경제(1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전남 목포시에 돌아갔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축하영상을 통해 “수상 도시와 유공자께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국민들께서 더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시 혁신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도시대상, 부산수영구, 전남목포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