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교통공사, 지하철 영상기반 통합플랫폼 구축:국토교통뉴스
로고

인천교통공사, 지하철 영상기반 통합플랫폼 구축

김성완 사장 “영상플랫폼 구축으로 인천1호선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이 더욱 향상될 것”

국토교통뉴스 | 기사입력 2023/07/25 [20:58]

인천교통공사, 지하철 영상기반 통합플랫폼 구축

김성완 사장 “영상플랫폼 구축으로 인천1호선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이 더욱 향상될 것”

국토교통뉴스 | 입력 : 2023/07/25 [20:58]

▲ 인천교통공사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 인천교통공사는 지난 7월 24일 1호선 인천시청역에서 영상기반 통합감시시스템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연회는 김성완 사장을 비롯한 공사 경영진과 시공업체 등이 참석해 시스템 구축 추진경과를 보고 받고 영상플랫폼을 활용한 주요 기능을 시연했다.

 

기존의 인천1호선 CCTV 설비는 설치 후 20년 이상 경과되어 노후되어 정밀진단 결과 D등급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에 공사는 1단계로 카메라 개량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개량사업은 지난해 11월까지 40만 화소의 노후된 고정형 아날로그 카메라를 800만 화소의 지능형 카메라로 교체했고, 설치수량도 766대에서 1,711대로 확대해 역사 내 사각지대를 해소했다.

 

이후 2단계로 각 역사의 시설물 공간정보를 3D맵으로 제작하고 1단계에서 설치한 지능형 카메라와 연계시켜 영상기반 통합플랫폼을 구축했다.

 

플랫폼의 주요 기능으로는 승객이 비상인터폰 또는 화장실 콜폰 작동 시 역무실에 해당 장소를 표출시키고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및 승강장 안전문 고장 발생 시 해당 화면을 자동으로 표출시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향후 LTE-R 무선망 구축이 완료되면 운행중인 열차의 객실영상을 관제실과 역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이용승객 안전 강화 역할이 확대될 전망이다.

 

김성완 공사 사장은 “이번 영상기반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인천1호선 역사는 능동적이고 입체적인 안전관리가 가능해져 인천1호선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며 “또한, 가상순찰 및 알람개소 실시간 영상 팝업 기능은 역무원의 도움이 필요한 도시철도 이용 시민에게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안전사고 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