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23 국제물산업박람회’ 오는 21일 개최:국토교통뉴스
로고

‘2023 국제물산업박람회’ 오는 21일 개최

상하수도협회, 60여 개 기업· 600개 부스 참가…물산업 분야 기술·제품 소개

변완영 | 기사입력 2023/03/13 [22:48]

‘2023 국제물산업박람회’ 오는 21일 개최

상하수도협회, 60여 개 기업· 600개 부스 참가…물산업 분야 기술·제품 소개

변완영 | 입력 : 2023/03/13 [22:48]

▲ '2023 국제물산업박람회' 홍보 포스터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물산업 분야 전문 전시회인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를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환경부·행정안전부·한국무역협회·한국환경산업기술원,·KOTRA·해외건설협회·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후원으로 물분야 기업 160여 개사가 60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약 1만 명의 참관객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2년에 시작해 올해 20회째를 맞는 ‘국제물산업박람회’는 국내 물시장을 활성화하고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상하수도협회(이하 협회)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전시회다. 이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물분야 기업들이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는 종합 박람회이다.

 

전시장에서는 국내외 주요 물기업들이 참관객을 대상으로 제품과 기술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회의실에서는 세미나, 워크숍 등 20여 건의 부대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메인 행사인 전시회에서는 상하수도 관, 밸브, 펌프, 수처리설비 및 서비스, 계측기, 스마트 상하수도 기술 등이 전시돼 우리나라 물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물이 미래다”를 주제로 ‘지방상수도현대화관’, ‘스마트상하수도관’ 2개 기획전을 조성해 관련 제품과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며, 경기도, K-water, 한국환경공단은 입주기업 및 협력기업 43개사를 지원해 공동관 형태로 단체참가하게 된다.

 

또한 전시회는 협회에서 구축한 온라인 전시관(www.waterkorea.kr)을 통해서도 제공된다. 전시회 참가기업 및 관련 물기업 100개사 500여 개 제품이 등록돼 있어 기업과 관람객에게 상시 홍보와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국제물산업박람회에서는 20여 건의 부대행사가 동시에 진행돼 관련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협회는 전시장 내 해외 유망바이어 18개사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기업의 판로개척과 해외진출 기회 제공을 위해 기업과 해외 유망바이어 일대일 상담이 진행된다.

 

그밖에 종사자들의 화합을 위한 “상하수도인 한마음 체육대회(탁구, 족구, 배드민턴, 총 3종목)”가 진행되며 전국 지자체 51개 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참관객 중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2일간 고양시 인근 정수장과 하수처리장 견학을 제공해 참관객들의 흥미를 더 할 예정이다.

 

한편 국제물산업박람회(WATER KOREA)는 협회가 설립된 2002년 대구에서 1회 전시회를 열었으며, 물의 산업적 측면을 부각시키는 협회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환경부가 주최하는 ‘세계 물의 날’ 기념식 행사가 3월 22일 킨텍스에서 동시 개최될 예정으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가 예상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