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에스알, 직무 성과중심 보수체계 도입 노사 합의:국토교통뉴스
로고

에스알, 직무 성과중심 보수체계 도입 노사 합의

보수체계 연공성 및 임금격차 완화 … 노사 직무급제 전격 합의

국토교통뉴스 | 기사입력 2022/12/27 [23:03]

에스알, 직무 성과중심 보수체계 도입 노사 합의

보수체계 연공성 및 임금격차 완화 … 노사 직무급제 전격 합의

국토교통뉴스 | 입력 : 2022/12/27 [23:03]

▲ 에스알, 2022년 노사단체협약체결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 에스알과 에스알노동조합은 직무 중심 보수체계 도입을 전격 합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스알은 지난 8월 노사 소통 워크숍에서 이끌어낸 직무급제 도입에 대한 노사 공감대를 바탕으로 하반기 노사 공동 TF를 구성해 지난 23일 직무 중심 보수체계 도입이라는 성과를 도출했다.

 

에스알 노사는 앞서 지난 1일, 8년 연속 무분규 임금 및 단체협약 합의를 도출한 바 있으며, 이어 직무급제 도입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추가 합의를 이끌어냈다. 합의 도출에는 에스알이 철도산업 혁신을 선도하자는 노사 공감대 형성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이번 합의안에 따라 에스알은 직무급제 도입에 대한 직원의 수용도를 감안해 2022년에는 전체 보직자를 비롯한 스텝직원에 우선 적용하고 2023년에는 현장 직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합의는 정부가 지향하는 직무 성과 중심 합리적 보수체계 개편으로의 첫 걸음”으로써, “향후 직무급 범위 확대를 통하여 연공성을 완화하고 직무 중심 보수체계 구축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