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원희룡 장관 “상습 침수 철도구간 신속복구 하라”:국토교통뉴스
로고

원희룡 장관 “상습 침수 철도구간 신속복구 하라”

광명역·금천구청역 현장방문… 시설물 보강 등 국민불편 최소화 당부

변완영 | 기사입력 2022/08/10 [14:20]

원희룡 장관 “상습 침수 철도구간 신속복구 하라”

광명역·금천구청역 현장방문… 시설물 보강 등 국민불편 최소화 당부

변완영 | 입력 : 2022/08/10 [14:20]

▲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지난 9일 광명역·금천구청역 침수피해 현장을 방문해 신속한 복구를 지시하고 있다,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9일 오후 6시 경, 최근 몇 번에 걸쳐 침수피해가 발생했고, 주요 교통 연결점인 광명역(KTX)과 금천구청역을 방문해 역사와 선로에 대한 철저한 안전점검을 당부했다. 

 

또한 배수펌프·차수벽 등과 관련해 국토교통부와의 긴밀 협의를 당부하는 한편 국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복구 완료 기간 단축을 지시했다.

 

 원 장관은 이 자리에서“기차가 멈추고 역사가 침수된다는 것은 혈관이 막히는 것과 같다. 앞으로도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후가 빈번할 수 있다.”며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수준의 재해에도 이겨낼 수 있도록 철도 시설물의 보강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명역은 지난 7월 13일 13시 50분 경 집중호우로 인근 공사현장에서 빗물이 유입돼 역사에 침수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주요 동선의 승강기 및 에스컬레이터가 현재 75%의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원 장관은 재발방지를 강조했고,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시민 짐들어주기 서비스 등을 제안하기도 했다.

 

 또한 금천구청역은 8일 저녁8시경 집중호우로 인해 경부선의 고속선 및 일반선 전부가 침수돼 104개 열차에 최대 285분 지연이 발생했으며, 배수펌프 가동 등을 통해 침수된 선로를 복구해 당일 23시 22분부터 운행을 재개했다.

 

이에 대해 원 장관은 “특히 상습 침수역을 이용하는 국민들께는 어떤 이유도 다 변명이다. 다시 침수되지 않도록 시급하고 강력한 대책을 세우고 실행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