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문건설업계, 성장비전 공유‧도약 의지 다져

대한전문건설協 ‘2024 전문건설 스케일업비전포럼’…임시총회도 겸해

변완영 | 기사입력 2024/06/04 [17:38]

전문건설업계, 성장비전 공유‧도약 의지 다져

대한전문건설協 ‘2024 전문건설 스케일업비전포럼’…임시총회도 겸해

변완영 | 입력 : 2024/06/04 [17:38]

▲ 4일, 메종 글래드 제주 컨벤션 홀에서 열린 ‘2024회계연도 제1회 임시총회 및 비전포럼’에서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전문건설협회 제공)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대한전문건설협회가 4일, 메종 글래드 제주 컨벤션 홀에서  ‘2024 전문건설 스케일업(Scale-up) 비전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는 전문건설업계의 성장비전을 공유하고, 대한민국의 더 높은 도약을 이끌자는 전문건설인의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자리였다.

 

‘변화의 목소리를 듣다! 혁신의 미래를 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 비전포럼에는 협회 임원‧대의원‧제위원회 위원장 및 김희수 대한건설정책연구원장, 서복남 대한건설산업품질연구원장 등 협회 및 유관기관의 주요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김희국 前국회의원과 주영섭 前중기청장의 입법·소통 혁신을 주제로 한 강연을 듣고 전문건설업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비전포럼에 앞서 개최된 협회 2024회계연도 제1회 임시총회에서는 2023회계연도의 사업보고서(안)과 일반·특별회계의 결산(안)을 승인했다.

 

윤학수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22대 국회 출범에 맞춰 건설산업 생산체계 정상화,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현장 인력수급 안정화, 불공정하도급 근절 등 정책과제의 성공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 전문건설인의 진정한 권리를 찾아 나가자”고 힘주어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전문건설협회, 비전공유, 임시총회, 비전포럼, 윤학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