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00척 보트’ 한강을 누빈다…역대급 수상축제

40대1 경쟁률로 선발된 12팀 ‘한강 라이징 스타’ 결선 무대도 펼쳐

변완영 | 기사입력 2024/05/31 [17:41]

‘100척 보트’ 한강을 누빈다…역대급 수상축제

40대1 경쟁률로 선발된 12팀 ‘한강 라이징 스타’ 결선 무대도 펼쳐

변완영 | 입력 : 2024/05/31 [17:41]

▲ 한강 보트 퍼레이드  © 국토교통뉴스


[국토교통뉴스=변완영 기자] 오는 6월2일 반포한강공원에 빛으로 물든 한강을 감상할 수 있다. 한강 수상에서 조명으로 장식한 보트‧요트 등 100여 척의 선박들이 한강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또한 한강 최초의 앰버서더를 선발하는 ‘한강 라이징 스타’는 4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결선 무대에 서는 예비 스타들의 무대도 펼쳐진다.

 

서울시가 2일(일)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일대에서 오세훈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의 수상 축제 ‘2024 한강 보트퍼레이드’와 시민 스타 오디션 프로그램 ‘한강 라이징 스타’ 결선 무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서울시요트협회‧한국해양교육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한강보트퍼레이드’ 는 저녁 5시부터 밤 10시까지 잠수교를 중심으로 동작대교 및 잠원 수역에서 열린다. 

 

이는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의 후속편 ‘한강 수상활성화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수상레저 인구 증가에 발맞춰 한강에서의 수상레저 활성화를 기원하고, 2030년까지 한강에 1,000만 수상 이용 시대 개막의 비전을 선보이기 위해 서울시가 기획했다. 서울의 중심 한강을 활성화해 대한민국의 대표 물의 도시로 만든다는 목표다.

 

보트퍼레이드에는 194톤에 달하는 서울시 관공선 르네상스호를 비롯해 140톤 규모의 이랜드크루즈의 로이타니아호‧서울시 행정선‧구조선‧119수난구조대의 구조정‧한강경찰대의 순찰정‧민간의 세일 요트‧파워보트 등이 대거 참여한다.

 

본격적인 퍼레이드는 저녁 8시에 시작한다. 오세훈 시장의 출발 선언을 시작으로 무지개분수가 멈추고 뱃고동 소리와 함께 잠수교로 집결한 100여 척의 선박들은 LED조명, 알전구, 서치라이트 등 형형색색의 빛을 일제히 내뿜는다. 이어 퍼레이드의 시작을 알리는 불꽃 쇼가 5분간 진행되며 웅장한 배경음악과 함께 배들이 출발한다.

 

대장선인 르네상스호와 로이타니아호를 따라 50여 척의 보트는 잠수교를 통과한 후 잠원 수역으로, 나머지 세일요트 50여 척은 동작대교 수역으로 빛의 런웨이를 펼친 뒤 다시 잠수교에서 합류하며 퍼레이드 쇼가 마무리된다.

 

한강 보트퍼레이드 사전 행사도 5시부터 만날 수 있다. 한강 수상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저활동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는 취지로, 무동력선인 패들보드, 수상자전거, 딩기요트 총 30척이 잠수교 부근에서 레저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플라이드보드 2대가 약 20분씩 2회에 걸쳐 역동적인 물 쇼를 펼친다.

 

또한 ‘한강 라이징 스타’는 올해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시민 스타 탄생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달빛광장 일원 특설무대에서 저녁 6시 20분 최종 결선 무대가 펼쳐진다.

 

결선 무대에는 총 12팀이 오른다. 477개 참가팀 중 예선에 통과한 30팀이 두 차례에 걸쳐 열띤 경합을 벌인 끝에 결선 진출자가 결정됐다. 초등학생으로 이뤄진 댄스팀부터 조선 락의 계보를 잇는 품바 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토리와 배경을 가진 시민들로 선발됐다.

 

이날 결선 무대에서는 ‘한강 라이징 스타’를 축하하기 위해 “We All Lie (SKY 캐슬 OST)”로 잘 알려진 가수 ‘하진’의 라이브 공연도 만날 수 있다. 당일 공연은 서울시 ‘라이브서울’ 및 ‘한강라이징스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된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이번 주말 한강의 밤을 화려하게 수 놓을 이색 축제, ‘2024 한강 보트퍼레이드’와 ‘한강 라이징 스타’가 반포한강공원에서 열린다.”며 “예비 시민 스타들이 펼치는 열정적인 무대와 함께 100여 척의 선박들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한강 야경을 감상하며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잠수교 집결 후 퍼레이드 진행 방향  © 국토교통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한강보트퍼레이드, 한강라이징 스타, 반포한강공원, 주용태 관련기사목록